2차원 평면그래프는
X축이 우측으로 갈수록 + 좌측으로 갈수록 -이고
Y축은 위로 갈수록 +, 아래로 갈수록 -이다
하지만 픽셀 좌표에서는
left는 2차원 평면 그래프와 같지만,
top은 반대로 위로 갈수록 마이너스 아래로 갈수록 +이다.
atan을 이용한 bearing 구하기
X축이 우측으로 갈수록 + 좌측으로 갈수록 -이고
Y축은 위로 갈수록 +, 아래로 갈수록 -이다
하지만 픽셀 좌표에서는
left는 2차원 평면 그래프와 같지만,
top은 반대로 위로 갈수록 마이너스 아래로 갈수록 +이다.
atan을 이용한 bearing 구하기
getBearing
private double getBearing(float curX, float curY, float tarX, float tarY) {
double degree = 0;
double radians = 0;
double width = tarX-curX;
double height = -(tarY-curY);
if(height == 0) {
height = 1;
}
try {
radians = Math.atan(width / height);
degree = Math.toDegrees(radians);
degree = (degree + 360) % 360;
} catch(Exception e) {
;
}
return (double) degree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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